자연과 일치되는 환경과 인간의 행복이 숨 쉬는 ‘가평베네스트GC’

 

hp_01.jpg

 

계곡 따라 펼쳐진 원시림 곳곳에‘거장의 숨결’과 하늘에 맞닿은 듯 한 부드러운 산세, 계곡 사이에 머문 구름을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탁 트여온다, 아름답고 환상적인 풍경 속에 자연의 순수가 그대로 살아있는‘가평베네스타GC’는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한다.

 

매년 새로운 골프장이 등장하고, 기존의 코스는 변화하지만 그 아름다움만큼은 변함없이 유지하는 골프 코스는 많지 않다.‘가평베네스트GC’코스는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린 섬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자연과 잘 어우러지고 사람의 손으로 만든 정성과 시간이 홀 구석구석에 배어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가평베네스트GC’는‘Best’(최고)와 ‘Nest(둥지)’의 합성어로 골퍼들에게 최고의 안락함을 선사하고 있다. 골프의 거장 잭 니클라우스의 설계 미학을 감상하며 즐기는 골프의 매력은 자연의 품에 안겨 있는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코스에 그대로 있고 잭 니클라우스의 열정과 경륜을 느낄 수 있다.

 

코스의 아름다움이 진정한 골프의 묘미
개주산 자락 해발 400m에 위치한 코스는 총면적69만평위에 자연적인 지형을 최대한 살려 27홀 규모로 사계절 자연의 다채로운 변화를 감상할 수 있는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잭 니클라우스가 디자인한 시그니쳐 코스로 탁월한 전략성과 코스의 아름다움은 진정한 골프의 묘미를 느끼게 한다. 장쾌한 드라이버 샷을 칠 수 있는 페어웨이, 정확한 어프로치 샷과 집중력을 요구하는 벙커와 그린, 모든 홀에서 느낄 수 있는 조형적 아름다움, 그리고 각 홀마다 코스 공략을 위한 철학이 담겨 있다. 이것은 ‘가평베네스트GC’이 추구하는 골프 정신이기도 하다. Pine Course, Birch Course, Maple Course 등 3개 코스로 나눠져 있으며, Pine Course는 넓고 긴 페어웨이가 장쾌하게 펼쳐져 도전적이면서도 남성적이고 편안한 코스다. 이에 비해 Maple Course는 약간 까다로워 정교한 샷을 요한다. 코스 내내 웅장한 산세와 지형에 순응 하면서도 다양한 전략 게임을 펼쳐야 한다. 깊은 계곡과 잘 어우러진 계절의 변화와 홀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고 다양한 홀을 공략하고픈 골퍼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고 있다. Birch Course는 울창한 백자작나무와 크고 작은 연못이 조화를 이뤄 여성다운 아름다운이 묻어난다. 코스의 전략성은 골퍼의 실력 차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지만, 코스의 아름다운 풍경은 모든 골퍼에게 차별 없이 다가오는 부분이다. Pro수준의 골퍼나 Beginner수준에 관계없이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코스는 심미적인 아름다움이 있다.‘가평베네스트GC’에서 즐기는 골프는 자연에 대한 도전이라고 할 수 있다.

 

hp_02.jpg hp_03.jpg hp_04.jpg hp_05.jpg

 

‘코스품질평가시스탬’을 적용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가평베네스트GC’코스관리팀은‘안양베네스트GC’에서 축적된 골프 명가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코스를 유지 관리하고 있다. 그린은 직립성이 강하고 공의 구름이 빠른 벤트그라스(SR1020)를, 티잉 그라운드는 병해에 강하고 푸른 색상을 오래 간직하는 켄터키 블루그라스를, 페어웨이는 내한성이 강하고 밀도가 높아 볼 라이가 좋은 안양 중지를 식재하였다. 2005년에 이어 2006년에는 국내 메이저급 골프대회인 KPGA 코리안 투어“삼성베네스트오픈 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코스품질평가시스탬’을 적용, 그린스피드, 시각적 품질, 잔디밀도 등 대회코스 수준이 미국 PGA대회 골프장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유지, 국제적수준의 명문 골프장으로 발돋움했다.

 

‘자연친화적’공간의 미학
골퍼를 위한 최고의 공간 격조와 품위가 공존하는‘가평베네스트GC’
클럽하우스는‘친(親)자연주의’와‘공간의 창출’을 기본 컨셉으로 설계되었다. 검은 기와에 낮게 펼쳐지는 지붕선은 가평의 푸른 하늘에 차분히 내려 앉아 주변의 산세와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목가적 풍경을 자아낸다. 자연채광과 자연풍경이 자연스럽게 실내에 유입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자연 친화적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분위기와 클래식한 외관구성으로 골퍼들에게 한층 더 격조 높은 품위를 주고 있다. 봄이 찾아와 부푼 꿈을 안고 필드에 나갈 준비가 돼 있다면, 최고의 명문 골프장인‘가평베네스트GC’는 봄을 찾는 골퍼들에게 최고의 라운딩을 선물할 것이다.